요즘 데스크테리어가 유행이라죠? 데스크테리어하고는 관계없긴 한데 그래도 사무실 책상에 뭐가 하나씩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것도 그중 하나인데요. 바로 3 in 1 무선 충전 스테이션입니다.
VIKEFON 4 in 1 접이식 무선 충전 스테이션 패키지
이 제품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제품인데요. 충전하는 제품은 스마트폰과 워치 그리고 무선 충전되는 이어폰까지 3가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3 in 1 제품인데 왜 제품 판매 페이지나 상자에는 4 in 1이라고 적혀 있는 걸까요? 패키지 하단에 적혀 있긴 합니다.
'4 in 1 Magnetic & Night Light'
3가지 무선 충전 기능과 1개의 무드 등 기능을 포함해서 4 in 1이라고 표현을 하고 있어요.
패키지는 별 거 없습니다. 전후면에 제품의 사진과 이름 특징등이 인쇄되어 있고 측면에는 판매되는 컬러 4가지 중 해당 제품 컬러에 표시가 되어 있어요. 제가 구매한 컬러는 검은색이고, 저는 US $7.54에 구매했고 배송은 주문일 포함 5일 만에 수령했습니다.
VIKEFON 4 in 1 접이식 무선 충전 스테이션 구성품
그럼 VIKEFON 4 in 1 접이식 무선 충전 스테이션의 구성품을 살펴볼게요. 구성품도 특별한 건 없습니다. 4 in 1 접이식 무선 충전 스테이션 본체와 Type-A에서 Type-C로 가는 충전 케이블 하나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전부예요.
VIKEFON 4 in 1 접이식 무선 충전 스테이션 살펴보기
이 제품을 들고 다닐 일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지만 위 사진에서처럼 폰과 워치를 충전하는 거치 부분이 저렇게 접히면서 얇게 되기 때문에 이런 점은 장점이긴 합니다. 가방에 쏙 넣고 다니기 좋아요. 폰 거치 부분 뒤로는 저렇게 단계별로 각도 조절하는 기능도 있어서 원하는 각도를 만들기도 좋지만 고급스러움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제품 전체가 검은색 플라스틱인데 플라스틱 표면도 약간 까칠한 느낌이 솔직히 말해서 좋지는 않아요. 하지만 이 가격에 3가지 제품 동시 무선 충전하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건 가성비로 보면 나쁘지 않다는 거죠.
아~ 그리고 여기 무선 이어폰 충전하는 부분에 저 코일은 디자인 적으로 이쁘다고 해서 노출한 걸까요? 전 솔직히 이것도 별로긴 한데 중국 제품이고 중국에서는 황금색을 좋아한다고 하니까 어쩌면 중국에서는 먹히는 디자인 요소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살짝 해봤습니다. 디자인은 정답이라는 게 없는 거니까요. 하지만 제 취향은 아니라는 거.
아~ 그리고 3 in 1 무선 충전 제품인데 무드등 기능 때문에 4 in 1이라고 했잖아요. 그 무드등을 켜는 스위치가 바로 저기 이어폰 충전대 밑에 손가락이 그려져 있는 버튼 보이시죠. 저 버튼이 무드등 On/Off 스위치인데요. 무드등 전원 버튼에 손가락은 왜 있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ㅋ
아무튼 이 무드등도 정상적으로 잘 동작합니다. 무드등 색도 금색이라는 거, 이러니까 저 원형 코일도 디자인 요소라고 했던 제 말에 신빙성이 생기는 거 같지 않나요? 무드등 역시 동작은 잘하는데 제가 저 기능을 쓸 일이 있을까? 싶기는 합니다.
이 포스팅을 위해 사진은 집에서 찍었지만 이 제품은 지금 사무실 위에 있거든요. 재작년 그러니까 2022년 2월에 갤럭시 S22 울트라를 자급제로 구매하면서 버즈 Pro랑 갤럭시 워치 4까지 전부 사용하고 있어서 이렇게 3가지 제품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가격 저렴하고 접이식이라 휴대성까지 좋다는 점이 이 제품의 장점이겠네요. 단점은 이쁘건 아니라는 거랑 고급짐은 없다는 거 그리고 폰 충전 시 발열이 있다는 정도네요.
그러니까 제 결론은 그냥 가볍게 막 사용하실 분들은 구매하셔도 됩니다. 이뻐야 되고 고급져야 되고 발열도 신경 쓰인다 이런 분들은 Pass~ 그냥 저렴하게 구매해서 신경 안 쓰고 충전하고 싶다. 이런 분들은 Go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