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IT 액세서리를 하나 구매했는데요. 바로 '키보드 청소 키트 이어폰 클리너 브러시, 에어팟 컴퓨터 태블릿 노트북 TV 화면 휴대폰 청소 도구, 8 in 1'입니다. 키보드와 디스플레이, 이어폰까지 청소할 수 있는 8가지 도구를 한 가지 제품에 담은 제품인데요.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그런 걸까요? 고급짐은 당연히 기대하기 어렵고 마감 퀄리티가 너무 엉망이라 이왕 구매한 거 저는 잘 쓰겠지만 다른 분들에게 구매를 권하기에는 힘든 제품이에요.
상자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온 제품 치고는 상태가 괜찮습니다. 상자가 찌그러져 있어도 제품에는 문제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렇게 상자가 멀쩡하면 당연히 제품에는 문제가 없는 거겠죠? 상자 전면에는 제품 사진 뒷면에는 각 도구들에 대한 설명들이 꽤 자세하게 적혀 있습니다.
상자를 열면 투명한 플라스틱에 검은색 청소 키트가 들어 있어요. 제품 색상은 White, Black 두 가지인데 저는 검은색을 주문했어요. 흰색은 때 타거든요. 😅 그런데 음~ 사자마자 용도 하나는 쓸 수가 없게 됐어요. 위 사진 속 작은 빨간색의 동그라미 보이죠? 저 동그라미에 얇은 철사가 들어 있어서 고정대를 세워서 스마트폰 거치대로도 쓰려면 쓸 수 있는데 마감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 그냥 빠져 버리거든요. 뭔가 조치를 취하기 전에 빠져서 잃어버렸습니다. 😞 그래요. 거치대는 안 쓰면 되니까요.
제품을 꺼내면 이게 뭔가 싶습니다. 그런데 그냥 둘러보면 '아~ 이게 이거구나'라고 알게 됩니다. 전면 상단에는 디스플레이 클리너가 뿌려지는 스프레이가 보이고 전체적으로 마이크로화이버(microfiber)라고 하는 극세사 천으로 덮여 있습니다.
그리고 뒷면 측면에 있는 스위치를 올리면 위와 같이 키보드 청소용 솔과 이어폰이나 스마트폰의 스피커 먼지를 제거하는 용도의 날카로운 부리 형태의 도구가 있고 그 도구에는 또 작은 솔이 달려 있어요. 다른 쪽에는 키보드 케이스의 구멍을 청소하는 동그란 형태의 도구가 있고 디스플레이 클리너 통을 분리하면 안쪽에는 키캡 리무버까지 달려 있죠.
그런데 디스플레이 청소하기 전에 먼저 손을 봐야 할 게 또 있네요. 위 사진 속 빨간 동그라미 표시한 부분이 마감이 엉망이라 저 상태로 디스플레이를 닦아주면 그래도 흠집 생기는 건 100%입니다. 그래서 전 칼로 싹 잘라내서 저 플라스틱이 극세사 위로 올라오지 못하게 만들었는데요. 이런 청소도구 그중에서도 디스플레이 청소도구는 더 많인 신경 써야 할 텐데 이건 정말 탈락입니다. 추천 불가!!!
그래도 뭐 키보드 청소하거나 솔만 이용하겠다 싶으면 쓸 수는 있겠더라고요. 키캡 리무버도 쓸만하고 가지고 있는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프로 청소해 봤는데 충전 케이스 안 쪽에 물티수로 한 번 닦아내고 면봉 청소 도구로 닦아내니까 이건 속 시원하더라고요. 저렴하면서 좋은 제품이라는 건 정말 비싸고 좋은 제품보다 만들기도 찾기도 힘들다는 걸 새삼 깨닫게 된 제품이었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