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가 있다 보니까 기간이 꽤 지났네요. 오늘의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은 지난주 목요일에 먹었던 칼국수인데요. 이날도 날씨가 제법 쌀쌀했단 말이죠. 그러니까 생각나는 건 뜨끈한 국물, 그래서 찾은 곳이 바로 진한 감자 야채 육수를 먹을 수 있는 곳인 봉황칼국수였어요.
봉황칼국수
봉황칼국수
방문일: 2024년 02월 29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126번길 7 1층 (우) 13466
담덕이의 탐방일지에서 발행하는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에서 여러 번 소개했던 곳이죠. 여기 육수를 좋아하는 탐방원이 있고 칼국수를 좋아하는 탐방원이 있어서 이렇게 종종 찾게 됩니다. 물론 저도 아주 좋아하는 메뉴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싫어하는 메뉴도 아니니까 찾는 거지만요.
칼국수만 팔다가 얼마 전부터는 만둣국이 추가된 봉황칼국수인데요. 만두는 먹어봤는데 만둣국은 아직 먹어보질 않았어요. 만둣국은 다음 기회로 패스하고 이날도 그냥 칼국수를 보통으로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봉활칼국수는 곱빼기도 사리 추가도 무료니까 본인 양에 맞춰 주문해서 드시면 된답니다.
칼국수
칼국수를 주문하고 음식이 나오기 전 식사준비를 합니다. 식사 준비는 바로 반찬 준비, 테이블에 있는 배추김치와 깍두기를 먹기 좋게 잘라서 접시에 담아주면 준비 끝.
주문한 봉황칼국수의 칼국수입니다. 고기육수인가?라는 생각이 드는 비주얼이지만 가게 안에 붙어 있는 설명에 의하면 감자 야채 육수라고 하네요.
이 육수가 참 매력 터집니다. 진하고 감칠맛이 나는 게 제 취향입니다. 따뜻할 때 한 모금 마시면 쌀쌀한 날씨에 딱이죠. 거기에 투박해 보이지만 쫄깃한 칼국수를 취향껏 배추김치나 깍두기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이번주는 날씨가 풀린다고 하는데 오늘 아침은 아직 쌀쌀한 기운이 있던데 이런 날씨에 딱인 봉황칼국수의 칼국수랍니다. 어떤 메뉴든 맛있는 점심 꼭 챙겨드시고 힘든 월요일 조금이라도 활기차게 보내시기 바라요.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