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우리 집 둘째 가람이와 단 둘이 수엠부 발안점을 다녀왔었죠. 가람이는 너무 마음에 들어 했고 큰 아이 하람이는 부러워하고 아내는 궁금해해서 9월에 온 가족이 이번에는 수엠부 동탄점을 다녀왔었어요. 수엠부 발안점 이야기는 아래 글을 링크하시면 볼 수 있고요.
이번에는 수엠부 동탄점을 한 번 소개해 드릴게요.
수엠부 동탄점
수엠부 동탄점
방문일: 2024년 09월 29일
위치: 경기 화성시 노작로4길 18-15 1층 (우) 18459
조금 이른 저녁을 먹기 위해 방문한 수엠부 동탄점인데 15:00 ~ 17:00는 휴게시간이라네요. 어쩔 수 없죠. 주변에 옹달샘 공원이 있어서 30분 정도 주변 산책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다 17시에 맞춰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발안점과 비교하면 인도 느낌은 조금 덜한 시골에 있는 카페 느낌이 나는 수엠부 동탄점이었어요.
같은 수엠부지만 메뉴판도 메뉴 구성도 발안점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한 권으로 두꺼운 책자 형태로 되어 있는 수엠부 동탄점인데요. 동탄점의 세트 메뉴는 커플 세트 하나로 단출합니다. 커플 세트의 가격은 39,000원으로 이게 1인 분 가격이에요. 뭐가 뭔지 잘 모를 때는 그냥 커플 세트로 주문해서 이것저것 골라서 먹는 게 좋은 거 같죠? 그래서 커플 세트 둘로 주문을 했습니다.
수엠부 동탄점 커플 세트
커플 세트로 주문해도 이것저것 골라야 할 건 있는데요. 일단 음료는 플레인 커드로 주문을 했는데 플레인 요거트입니다. 그런데 음~ 이게 맛이 좀 이상하네요. 뭔가 더 시큼한 맛이 강해요. 발안점과는 전혀 다른 맛의 플레인 커드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상한 거 같은 마치 막걸리를 먹는 맛이었어요. 아이들은 영 먹질 못해서 따로 음료를 주문하고 제가 먹긴 했는데 굳이 다시 먹고 싶지 않은 맛이었어요. 샐러드는 뭐 그냥 채소죠. 신선하고 푸짐합니다. ㅋ
난과 커리 그리고 사이드(?)도 하나 주문을 해야 하는데 먼저 모든 음식이 다 나온 사진은 위에서처럼 이렇게 나옵니다. 부족해 보일 수도 있지만 일단 먹어보면 4인 기준 절대 부족하지 않은 양이에요. 아~ 난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도 난은 추가 주문했어요. 아이들과 아내도 정말 잘 먹더라고요. 😁
커리는 두 가지 치킨커리와 치킨티카 마카니를 선택했고 난은 플레인 난과 갈릭 난을 주문했다가 부족해서 버터 난도 추가했어요. 치킨커리는 매운맛이고 치킨티카 마카니는 안 매운맛이라는데 제 기준에서는 매운 치킨커리가 더 좋았고 아내는 맵지 않은 치킨티카 마카니가 더 좋았다는데 하람이는 매운 걸 곧잘 먹어서 치킨커리도 맛있게 먹었고 매운 거 잘 못 먹는 가람이도 맛있다고 잘 먹는 걸 보면 아주 매운 건 아닌 거 같죠?
난을 찢어서 커리에 찍어 먹는 게 먹는 재미와 함께 맛도 좋아서 안 드셔 보신 분들은 꼭 한 번 드셔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사이드(?)는 저는 다른 것에도 도전해 보고 싶었지만 처음 먹어보는 아내와 아이들을 위해 무난하게 탄두리치킨으로 주문을 했어요. 덕분에 푸짐하게 나온 탄두리치킨은 조금 퍽퍽한 느낌이 있었지만 가족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정말 무난한 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조금 더 다양한 인도요리에 도전할 수 있길 바라며 수엠부 동탄점에서의 가족 외식 이야기는 여기까지,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과 ❤️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