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1월에 제주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여행사를 이용해 에어카텔로 다녀왔는데 호텔 더본 제주가 가성비가 좋다고 하더라고요. 호텔도 괜찮지만 조식 뷔페 가격도 저렴하고 음식도 괜찮다고 역시 백종원이라는!!!
그런데 문제가 있더군요. 이게 여행사의 꼼수인지 호텔 더본의 꼼수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호텔 더본 제주는 1박밖에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알아보는 여행사마다 전부 말이죠. 2박 3일의 일정으로 제주도를 가는데 호텔 더본 제주는 무조건 1박만 가능, 그리고 다른 1박은 비싼 호텔만 가능, 많이 기분이 언짢았지만 결국 호텔 더본 제주 1 박하기로 하고 다녀왔죠.
담덕이의 탐방일지 2019년 제주 여행의 다른 이야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호텔 더본 제주 이야기 시작합니다.
2017년 1월 1일에 개관한 호텔 더본 제주는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로 18에 있어요. 지하 1층, 지상 4층 총 139 객실 규모라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네요.
제 기준으로는 나름 고급스러워 보이는 입구였어요. 제주다운 외관을 가지고 있고 지하 주차장이 없다는 게 옥에 티랄까요? 그런데 주차장에 큰 불만은 없었어요. 그 이유는 마지막에 알려드릴게요.
오랜만에 들어가 본 호텔이었어요. 로비 깔끔하고 직원들 친절하고 좋았고요. 이날이 1월 2일이었는데 아직도 크리스마스트리가 치워져 있지는 않았는데 아이들은 큰 트리 있다고 좋아하더라고요. ^^;;
어딜 가나 비슷한 구조의 호텔 복도, 왜 호텔 복도는 이렇게 좁고 긴 구조의 어둡지 않나요? 저는 그 어두운 분위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그래도 여기는 다른 호텔에 비해 환해서 좋더라고요. ^^
욕실 하나 있고 트윈침대 2개 있는 객실입니다. 넓지는 않지만, 우리 가족 하루 묵기에는 충분하죠. 일회용 실내화도 준비되어 있고 캐리어 보관할 공간도 마련되어 있고요.
제주도에 있는 호텔이지만 바다가 보이는 뷰는 없어요. 바다가 보이는 곳은 아니거든요. 하지만 저렇게 나무들이 보이는데 저기가 감귤밭일까요? 왠지 그럴 거 같은데 제가 나무를 잘 몰라서.. ^^;;;;
그런데 다른 호텔에서 주는 쿠폰 하고는 느낌이 아주 다르죠. 본가, 다다익고, 본 베이커리, 빽다방과 비어큐 할인 및 무료 쿠폰을 줍니다. 호텔 더본 제주에는 더본 코리아의 체인점들이 다양하게 입점하여 있고 그 체인점들의 할인 및 무료 쿠폰을 주는 거죠. 호텔을 이용해 더본 코리아의 지점 홍보 효과도 되고 좋네요. 물론 저는 무료 쿠폰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날 퇴실하면서 빽다방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받아서 나왔거든요. ^^
참! 그리고 호텔 더본 제주의 가성비를 말할 때 가장 중요한 게 바로 조식 뷔페인데요. 호텔 조식 뷔페치고 가격이 저렴해서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 그 뷔페 이야기는 담덕이의 탐방일지 제주 여행 2일 차에서 알려드릴게요.
아 위에서 이야기했던 호텔 더본 제주의 주차장 이야기 하나 더, 호텔 더본 제주에는 총 4대를 주차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 충전이 가능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충전비가 공짜더라고요.!!!
이번 제주여행할 때 전기차를 타보고 싶어서 아이오닉 전기차를 렌트했는데 이 전기자동차에 대한 이야기도 기회가 되면 포스팅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