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잘 보내셨나요? 어제는 바람이 불 때만 조금 춥고 바람 안 불면 그래도 따뜻하던데 오늘은 어제보다 많이 춥다고 하네요. 게다가 오후에는 또 눈이 온다는데요. 감기 조심하시고 퇴근길 많이 고생하지 않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라며 오늘의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시작하겠습니다.
황기순의손칼국수&왕돈까스 JnK디지털점
방문일: 2021년 02월 01일
위치: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111 지하 10-1호 (우) 08390
저는 어제 새로운 식당을 찾았는데요. 지난번 여수 식당을 가면서 봐 두었던 곳이에요.
여수식당을 함께 가던 탐방원 한 명이 여기 국수 맛이 괜찮다고 했었거든요. 그래서 어제 찾아가 봤답니다.
황기순의 손칼국수 & 왕돈까스 메뉴판입니다. 메뉴 종류가 많은 편은 아니죠. 칼국수와 수제비가 있고 비빔국수와 옹심이 칼국수가 메인 메뉴인 거 같고요. 사이드로 튀김만두가 있고 돈가스는 칼국수, 수제비 싫은 분들이나 아이들을 위한 메뉴 구성인 거 같죠?
저는 비빔국수를 주문하고 사이드로 튀김만두도 주문했어요. 비빔국수 가격은 5,500원인데 비빔국수만 시키면 한 끼 식사의 가성비는 너무 좋아요.
가격만 저렴한 게 아니고 양도 푸짐합니다. 진짜 가성비는 너무 좋네요. 만족스러워요.
비빔국수만 먹으면 아무래도 목이 메일수 있죠. 그래서 이렇게 따로 국도 나오니까 추운 날 먹어도 나쁘지 않을 거 같아요.
비빔국수만으로도 한 끼 식사로 괜찮을 거 같지만 그래도 뭔가 좀 아쉽잖아요? 그래서 저는 튀김만두도 하나 주문했는데요. 튀김만두 4개에 가격은 4,000원. 개당 1,000원이네요. 비빔국수만 주문했을 때는 저렴하게 한 끼 식사가 가능할 거 같았는데 만두를 주문하니까 음~
가격을 빼고 보면 일단 첫인상은 좋네요. 딱 봐도 바삭바삭해 보이지 않나요? 역시 튀김만두는 이렇게 바삭해 보이는 식감을 어떻게 만드느냐가 핵심인 거 같아요. 충무로에 있는 꼬불꼬불 라면의 철판 군만두가 생각나는 튀김만두입니다.
단면을 보여드리려고 가위로 잘라봤는데요. 오~ 제대로 겉바속촉의 튀김만두네요. 만족스러운 만두입니다.
그리고 비빔국수는 오랜만에 맛있는 국수를 먹었어요. 비빔양념이 제대로더라고요. 그런데 면이 국수면이 아니고 쫄면 같은 느낌이에요. 면이 잘 안 끊기고 두꺼운 냉면을 먹는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가위를 줬던 거 같아요. 면의 식감은 호불호가 있을 거 같아요.
아~ 그리고 튀김만두는 전부 김치만두가 아니었어요. 4개 중 2개는 김치만두 2개는 고기만두더라고요. 튀김만두의 이런 조합은 좋네요. 튀김만두 하나 주문하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김치만두와 고기만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만두인 거죠.
단지 바라는 게 있다면 비빔국수와 고기만두를 세트로 해서 조금 더 가격을 낮추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에요. 비빔국수랑 튀김만두를 시키면 가격이 9,500원, 아이고 절대 저렴하다고 할 수 없는 가격대잖아요. 직장인 점심 메뉴라면 그냥 국수만 시켜 먹어야 할 거 같아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