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드디어 금요일입니다. 오늘만 출근하면 월요일까지 쉬는 연휴네요. 대체 휴가 사랑합니다.
이렇게 즐거운(?) 금요일 소개해 드릴 점심 메뉴는 보쌈이랍니다.
원당감자탕 서대문점
방문일: 2021년 09월 30일
위치: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9길 14 (우) 03736
이번이 세 번째 방문인 원당감자탕 서대문점인데요. 전에 먹었던 뼈해장국과 등갈비 김치찜 모두 만족스러웠던 곳이랍니다.
그럼 이제 먹었던 두 가지 메뉴를 제외하고 다른 식사 메뉴를 골라봐야 하는데요. 저의 선택은 보쌈정식이었습니다.
원당감자탕의 기본 반찬부터 보여드릴게요. 깍두기와 버섯무침, 배추김치와 고추, 당근 그리고 쌈장까지 준비 끝.
다른 메뉴를 시켰다면 반찬은 여기서 끝이었겠지만 제가 시킨 보쌈 정식에는 추가로 반찬과 국이 더 나오는데요. 보쌈은 역시 쌈을 싸야죠. 쌈 싸 먹을 상추와 마늘, 새우젓과 된장국이 추가로 나왔어요.
그리고 밥이랑 보쌈, 무김치까지 나오면 식사 준비 끝. 8,000원짜리 보쌈 정식인데 제법 알찬 구성이라고 생각했어요.
원당감자탕의 보쌈 정식에 나오는 무김치는 제가 먹던 다른 보쌈집에서의 무김치에 비해 매운맛이 조금 약하고 단맛과 고소한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처음 맛보는 무김치 맛이었는데 나쁘지 않았어요. 그리고 수육은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게 잘 삶아졌어요. 솔직히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주문한 메뉴인데 정말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상추에 밥 올리고 수육 올리고 무김치 올리고
이렇게 한 쌈, 두 쌈 먹다 보니 순삭이었어요. 그냥 딱 보면 양이 좀 적게 보이고 실제로 조금 적다 싶긴 한데 그래도 배고플 정도는 아니고요. 그냥 제 기준에서 조금 더 먹으면 좋겠다 싶은 정도. 솔직히 보쌈이라고 하면 좀 푸짐하게 먹잖아요? 그렇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