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견지로 떠돌이 생활을 하면서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포스트와 함께 중요한 것 하나. 가격 착한 커피집을 찾는 것. 회사 근처에 보면 늘 저렴하지만 맛이 괜찮은 카페들이 있거든요. 이런 곳은 대부분 개인 카페인 경우가 많은데 지난 6월 충정로로 파견 오고 나서 찾은 카페는 개인 카페가 아닌 체인점이었습니다. 바로 매머드 커피 익스프레스.
매머드커피익스프레스 충정로점
위치: 서울 서대문구 경기대로 26-22 (우) 03737
저는 충정로에서 처음 본 카페였는데 전에 본가에 갔을 때 보니까 용인에도 지점이 있더라고요. 용인 점은 있는 것만 보고 이용은 안 했고 제가 출근해서 이용하는 충정로점은 안에 테이블이 있긴 한데 안쪽에 하나인가 두 개만 있는 거 같고 늘 테이크 아웃만 하죠.
밥 먹고 사무실 들어가는 길에 들러서 익숙하게 키오스크로 주문을 합니다. 우리는 밥은 더치페이로 각자 계산하지만 커피 계산은 돌아가면서 한 번씩 하고 있어요.
메뉴가 이렇게 많은 건 이번에 사진 찍으면서 처음 알았네요. 저는 늘 아이스 아메리카노 3샷만 주문하거든요.
키오스크에서 샷 추가 아메리카노를 선택하고 사이즈는 M 이렇게 주문하면 가격은 1,700원. 사이즈 S로 샷 추가 없이 주문하면 가격이 900원. 가격 너무 착하죠?
저의 고정 메뉴인 1,700원짜리 샷 추가 아이스 아메리카노입니다. 제가 커피를 진하게 먹는 편인데 이렇게 먹으면 딱 좋더라고요. 탄맛도 없고 가격 착하고 만족스럽게 이용 중인 아아 네요.
이용해 보신 적 없다면 근처에 한 번 검색해 보시고 방문해 보세요. 키오스크를 통해 취향껏 주문이 가능하니까 맘에 드는 조합을 찾으실 수도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