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점심을 먹으러 롯데백화점을 찾았습니다. 지난주에도 롯데백화점에서 혼밥으로 프레쉬윌에서 웨스턴 소시지 철판볶음밥을 먹었는데 나쁘지 않았거든요. 프레쉬윌 말고도 다양한 식당들이 있던 걸 봤었기 때문에 가서 찾을 생각으로 그냥 갔어요.
한티옥
방문일: 2022년 11월 10일
위치: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180 롯데백화점 평촌점 지하 1층 (우) 14073
그렇게 롯데백화점 평촌점 지하를 돌면서 눈에 들어온 곳이 바로 한티옥, 국밥 전문점이라는데 여기까지 빠르게 걸어서 오니까 덥더라고요. 뜨거운 건 별로 먹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혹시 냉면이 있나? 하고 밖에 있는 메뉴판으로 보니까 찰보리 초계 냉면이 보입니다. 가격은 10,000원으로 찰보리 초계 냉면이 뭔지 모르지만 냉면이니까 시원하게 먹어야겠다는 생각으로 들어갔죠. 안에 들어가니까 메뉴판을 다시 주시네요. 다른 게 뭐가 있나 싶어서 살펴봤는데 밖에 있는 메뉴판과 차이가 없네요. 찰보리 초계 냉면을 주문했습니다.
가게는 좁지 않고 테이블이 꽤 있습니다. 안쪽 유리창 쪽으로 2인 좌석이 있어서 앉았고 내부 사진을 담아왔어요.
특이하게 음식과 같이 나오는 게 아니고 이렇게 1인 쟁반에 반찬이랑 식초, 겨자 소스만 먼저 나왔습니다. 보통은 모든 음식을 담아서 깔끔 한 상으로 한 번에 나오지 않나요? 이렇게 나오는 건 처음 봤어요.
조금 더 기다리니까 이렇게 찰보리 초계 냉면을 따로 내어 주셨습니다. 이게 바로 처음 보는 찰보리 초계 냉면입니다.
일단 비주얼면에서는 특이한 건 없어 보이네요. 닭고기랑 백김치가 들어있는 초계국수 비주얼입니다.
먼저 국수를 마셔봤는데 식초를 더 넣을 필요가 없을 정도로 간이 되어 있었어요. 제 기준에서는 살짝 신맛이 센 거 같아서 겨자 소스만 더 넣었습니다.
그리고 닭고기랑 백김치 그리고 면을 크게 떠서 먹어봤는데요. 오오오! 이건 뭐죠? 식감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상당히 독특합니다. 다른 냉면들하고 다르게 산뜻함보다는 살짝 묵직한 느낌이고요. 면 식감도 독특해요. 이걸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쫄깃하면서도 다른 냉면에 비해서는 잘 끊기는 편입니다. 그래서 가위로 자르는 거 없이 그냥 다 먹었어요. 처음에 살짝 당황했다가 금세 익숙해지면서 즐기게 되는 냉면이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트는 여기까지,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과 ❤️ 클릭 부탁드려요.
P.S. 검색해 보니 보리가 주산지인 군산의 대표 특산물 중 하나가 바로 흰 찰쌀보리를 사용해서 만든 면이라고 하네요. 이 찰보리면 매력 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