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으로 김밥천국은 처음인 거 같네요. 어제는 여전히 인기가 많은 김밥천국에서 점심을 먹고 왔어요.
김밥천국
방문일: 2023년 02월 20일
위치: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170번길 43 (우) 14066
평촌역 근처에 있는 김밥천국을 다녀왔는데요. 제가 편견을 가지고 있었던 걸까요? 솔직히 김밥천국은 이제 오래된 인기가 없는 분식 체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여전히 손님이 많은 인기 있는 분식집이었네요. 김밥천국하면 생각나는 건 역시 여기가 분식집이 맞나 싶을 정도로 어마어마하게 다양한 메뉴들이죠. 뭘 먹을까 메뉴를 찾아보다가 엄청 비싼 라면인 해물짬뽕라면을 주문했습니다. 얼마 전 라요나라에서 먹은 짜파구리라면도 7,000원이긴 했지만 그건 짜파구리와 너구리 라면 두 개를 끓인 건데 김밥천국의 해물짬뽕라면은 라면 하나일 텐데 가격이 7,000원이네요.
해물이 엄청 들어 있어서일 거라는 기대를 하면 주문해 봤어요. 아직 포스팅을 못했는데 주말에 엄청 큰 햄버거를 먹어서인지 얼큰한 게 생각나더라고요.
반찬은 분식집에서 주는 거 치고는 꽤 튼실하게 나옵니다. 탐방원 두 명이 비빔밥과 덮밥을 주문해서 반찬이 더 나온 거 같기도 하네요.
제가 주문한 해물짬뽕라면은 이렇게 나왔어요. 딱 봐도 얼큰해 보이는 국물색이죠. 거기에 오징어가 꽤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오징어 말고도 새우도 들어 있고 조개도 들어 있네요. 먹다 보니까 새우도 이거 말고 하나가 더 들어 있었어요. 이 정도면 해물은 푸짐한 편인 거 같죠? 7,000원이라는 가격이 괜찮은 거 같기도 합니다. 2023년 물가가 그렇고 말이죠. 😅
오징어랑 함께 한 젓가락 크게 떠서 면부터 먹어주고 국물 한 모금, 크윽~ 이거 엄청 얼큰한데요. 먹을 때 사레들리지 않게 조심해야겠어요. 땀 흘려가며 얼큰한 라면 한 그릇 잘 먹고 왔네요. 속이 좀 풀리는 거 같더라고요. 오늘 점심으로는 얼큰한 해물짬뽕라면 어떠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