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한 달 만이죠. 청주시 분평동에 있는 취팔선객잔을 다시 찾았습니다. 그동안 팔 수술하면서 외근을 안 가다가 어제는 청주로 외근 다녀왔거든요. 청주 가서 점심 먹게 되면 여기 취팔선객잔을 가게 되네요.
|| 중국 느낌 제대로 취팔선객잔
취팔선객잔
방문일: 2023년 06월 14일
위치: 충북 청주시 서원구 1순환로 1029 1,2층 (우) 28701
지난 방문 때는 1층의 복층위치 두 번째 사진에 천으로 가려져 있는 곳에서 먹었는데 어제는 그냥 1층 홀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아래에서 보는 느낌이 또 색다릅니다.
'뭘 먹어야 되나?' 메뉴를 살펴보는데 탐방원이 추천을 해 줍니다. 자기는 짬뽕을 안 좋아해서 안 먹어봤지만 다른 사람이 여기 능이삼선짬뽕이 맛있다고 했다고요. 그래서 바로 능이삼선짬뽕을 주무했습니다. 가격이 세긴 하네요. 13,000원.
|| 취팔선객잔의 능이삼선짬뽕
주문을 마치고 반찬이 준비됩니다. 다른 중국집하고 다른 건 배추김치가 기본으로 나온다는 거. 그리고 꽈배기 튀긴 과자가 나온다는 거죠. 전에 한 번 와봤다고 이제 익숙하게 음식이 나올 때까지 꽈배기 과자를 먹으면서 음식을 기다립니다. 😄
그리고 만난 취팔선객잔의 능이삼선짬뽕이에요. 국물이 옛날 짬뽕 느낌이 물씬 납니다. 진하고 탁한 빨간 국물이네요. 그리고 가운에 토핑 되어 있는 다양한 메뉴들 그중에서도 능이버섯이 눈에 바로 보입니다. 능이삼선짬뽕이니까 능이버섯이 들어간 게 맞지만 딱 두 점 들어 있어요. 😅
능이버섯 외에도 온전한 주꾸미도 두 마리 들어 있고 버섯이랑 그 외 해물도 다양하게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국물을 먼저 한 모금 마셔 보고 면을 후루룩~ 취팔선객잔의 능이삼선짬뽕은 맛이 세네요. 간이 상당히 셉니다. 너무 짜다까지는 아니지만 딱 그 언저리의 느낌이랄까요.
면발도 좋고 해산물도 좋고 좋은데 간이 너무 세서 호불호가 딱 갈릴 거 같아요. 전에 먹었던 삼선짜장면하고는 정 반대의 맛을 가진 음식이었어요.
오늘의 포스트는 여기까지.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과 ❤️ 클릭 부탁드려요. 그리고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를 하시면 담덕이의 탐방일지에서 발행하는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과 맛집 소식을 더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으니까 채널 친구도 잊지 마시고 채널 추가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