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오의 시크릿 레시피 :경기와 종로명인단팥빵에서 빵 먹은 건 이미 발행한 포스트를 위에서 클릭하시면 볼 수 있고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청진식당에서 불고기랑 오징어 먹은 이야기 해 볼게요.
청진식당 본점
청진식당 본점
방문일: 2023년 08월 26일
위치: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382 (우) 03191
청진식당은 2022년 8월에 외부 프로젝트로 종로로 출퇴근하면서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으로 소개했던 곳이랍니다. 여기 불고기랑 오징어 주문해서 함께 볶아 먹으면 그 맛이 너무 좋거든요. 저는 몇 번 먹었지만 가족들은 한 번도 못 먹어 본 곳이고 아내가 한식이 당기는 거 같아서 아이들과 함께 여기 청진식당으로 늦은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오후 3시가 넘은 시간이라 손님이 거의 없었어요. 주문은 어렵지 않습니다. 여긴 어차피 불고기랑 오징어 두 가지밖에 없으니까 인원수에 맞춰 불고기 둘, 오징어 둘 주문했어요. 가격은 1년 새 1,000원이 올라서 11,000이 되었네요.
불고기 2, 오징어 2
불고기가 불판에 먼저 나와서 불고기를 익히는 사이 반찬이 나오고 뒤를 이어 오징어가 나옵니다. 오징어가 나오는 사이 묵은 벌써 싹 비웠고요.
불고기에 비해 오징어가 양이 훨씬 많아 보이지반 불고기도 2인 분, 오징어도 2인 분이랍니다. 불고기랑 오징어를 따로 먹으면 그냥 맛있는 불고기, 오징어볶음이거든요. 청진식당의 불고기와 오징어는 그래서 무조건 함께 볶아 줘야 합니다.
이렇게 불고기가 다 익은 불판에 오징어를 그대로 부어서 함께 볶아줍니다. 그럼 불고기 양념과 오징어 양념이 섞이면서 새로운 맛이 만들어지는데 이게 너무 맛있어요. 아내랑 아이들도 따로 먹어보고 이렇게 함께 볶은 걸 먹어보더니 '오~ 같이 볶아 먹는 거네' 이러더라고요. 다행히 아내도 아이들도 맛있게 즐겁게 보낸 식사 시간이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