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타이저로 빠스옥수수 그리고 사천탕수육까지 전국5대짬뽕연화산에서 짬뽕과 함께 먹었습니다. by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2주 연속, 정확하게는 9일 만에 전국5대짬뽕연화산으로 점심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지난 금요일 비도 살짝 내리고 날씨도 선선해서 그랬던 건지 탐방원이 짬뽕이 먹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다녀왔습니다.
전국5대짬뽕연화산
- 전국5대짬뽕연화산
- 방문일: 2024년 09월 06일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판교로58번길 14 (우) 13479
사람들 생각은 다 비슷한 걸까요? 비가 와서 그런 건지 이전 방문 때 보다 사람들이 더 많고 대부분의 손님들이 짬뽕을 주문해서 먹더라고요. 우리는 대기 없이 들어갈 수 있었지만 나올 때 보니까 줄 서서 기다리는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지난번에는 나오지 않았던 애피타이저 빠스옥수수가 잘 나왔습니다. 전에는 빠스옥수수가 떨어졌던 걸까요? 그때는 뒤늦게 군만두가 나왔었는데 이번에는 빠스옥수수가 1인당 하나씩 잘(?) 나왔습니다. 겉은 달달하게 코팅되어 바삭하게 부서지고 속은 촉촉한 빠스옥수수 이거 맛있고 좋아요. 😁
메뉴를 살펴봐야죠. 전에는 해물백짬뽕을 먹었지만 이날은 비도 오고 날씨에 맞게(?) 일반 짬뽕을 주문했습니다. 저와 다른 한 명은 짬뽕을 그리고 또 다른 한 명은 차돌짬뽕을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고 나서 살짝 아쉬움이 남아 요리 중에 사천탕수육까지 추가 주문했습니다.
짬뽕
먼저 전국5대짬뽕연화산의 짬뽕이 먼저 나왔는데요. 전에는 제 것만 유독 오징어가 작아서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제법 커다란 오징어가 들어 있어서 만족도가 높아졌어요. 함께 나온 집게와 가위로 커다란 오징어를 잘라주고 나면 식사 준비 끝.
국물 한 모금 먹으니까 비 오는 쌀쌀한 날에 너무 잘 어울리는 좋은 주문이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면과 함께 오징어까지 얼큰하고 씹는 맛도 좋은 맛있는 짬뽕이었습니다. 정말 전국 5대 짬뽕인지는 모르겠지만 맛있는 짬뽕은 맞는 거 같아요.
사천탕수육
짬뽕을 먹는 중에 나온 사천탕수육입니다. 저 정말 오랜만에 먹는 사천탕수육이에요. 최근 몇 달간 일반 탕수육만 먹다가 이날 사천탕수육을 먹었는데 확실히 매장에서 바로 만들어서 나온 사천탕수육이라 소스가 버무려져 있지만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탕수육이었어요. 그래도 사천탕수육인데 맵기가 조금 아쉽긴 했지만요. 조금 더 매우면 완벽하지 않았을까? 싶은 전국5대짬뽕연화산의 사천탕수육까지 맛있고 배부른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이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트는 여기까지,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과 ❤️ 클릭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