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연속, 정확하게는 9일 만에 전국5대짬뽕연화산으로 점심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지난 금요일 비도 살짝 내리고 날씨도 선선해서 그랬던 건지 탐방원이 짬뽕이 먹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다녀왔습니다.
전국5대짬뽕연화산
전국5대짬뽕연화산
방문일: 2024년 09월 06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판교로58번길 14 (우) 13479
사람들 생각은 다 비슷한 걸까요? 비가 와서 그런 건지 이전 방문 때 보다 사람들이 더 많고 대부분의 손님들이 짬뽕을 주문해서 먹더라고요. 우리는 대기 없이 들어갈 수 있었지만 나올 때 보니까 줄 서서 기다리는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지난번에는 나오지 않았던 애피타이저 빠스옥수수가 잘 나왔습니다. 전에는 빠스옥수수가 떨어졌던 걸까요? 그때는 뒤늦게 군만두가 나왔었는데 이번에는 빠스옥수수가 1인당 하나씩 잘(?) 나왔습니다. 겉은 달달하게 코팅되어 바삭하게 부서지고 속은 촉촉한 빠스옥수수 이거 맛있고 좋아요. 😁
메뉴를 살펴봐야죠. 전에는 해물백짬뽕을 먹었지만 이날은 비도 오고 날씨에 맞게(?) 일반 짬뽕을 주문했습니다. 저와 다른 한 명은 짬뽕을 그리고 또 다른 한 명은 차돌짬뽕을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고 나서 살짝 아쉬움이 남아 요리 중에 사천탕수육까지 추가 주문했습니다.
짬뽕
먼저 전국5대짬뽕연화산의 짬뽕이 먼저 나왔는데요. 전에는 제 것만 유독 오징어가 작아서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제법 커다란 오징어가 들어 있어서 만족도가 높아졌어요. 함께 나온 집게와 가위로 커다란 오징어를 잘라주고 나면 식사 준비 끝.
국물 한 모금 먹으니까 비 오는 쌀쌀한 날에 너무 잘 어울리는 좋은 주문이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면과 함께 오징어까지 얼큰하고 씹는 맛도 좋은 맛있는 짬뽕이었습니다. 정말 전국 5대 짬뽕인지는 모르겠지만 맛있는 짬뽕은 맞는 거 같아요.
사천탕수육
짬뽕을 먹는 중에 나온 사천탕수육입니다. 저 정말 오랜만에 먹는 사천탕수육이에요. 최근 몇 달간 일반 탕수육만 먹다가 이날 사천탕수육을 먹었는데 확실히 매장에서 바로 만들어서 나온 사천탕수육이라 소스가 버무려져 있지만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탕수육이었어요. 그래도 사천탕수육인데 맵기가 조금 아쉽긴 했지만요. 조금 더 매우면 완벽하지 않았을까? 싶은 전국5대짬뽕연화산의 사천탕수육까지 맛있고 배부른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