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계림닭도리탕의 여름 신메뉴, 여름 3종 세트 중 초계국수를 먹었습니다. by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요즘 날이 많이 더워졌습니다. 그래서 시원한 걸 찾게 되는데 어제는 초계국수를 판다는 세움 간판을 봤던 기억이 나서 초계국수를 먹으러 종로계림닭도리탕 원조 서판교점을 찾았습니다.
종로계림닭도리탕 원조 서판교점
- 종로계림닭도리탕 원조 서판교점
- 방문일: 2025년 05월 27일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 135 (우) 13461
2층에 위치한 종로계림닭도리탕 원조 서판교점입니다. 외관 사진을 또 안 찍고 와서 이번에도 로드뷰 사진을 가지고 왔습니다. 정면에서 찍은 사진을 보여드려야 하는데 그러면 나무에 가려져서 상호가 잘 안 보이더라고요. 최대한 상호는 보이게 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밖에 세움 간판에도 있지만 이렇게 가게 안에도 '계림만의 특별한 시원함 가득한 여름 신메뉴 여름 3종 세트'라고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먹은 초계국수뿐 아니라 초계비빔국수와 닭무침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닭무침은 20200년에 '충무로 황평집'에서 먹어봤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계림의 닭무침도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독특한 닭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 닭 요리 전문점 오래된 황평집.
충무로, 명동, 을지로는 되게 가깝네요. 요즘 충무로로 출퇴근하면서 이전에는 안 가봤던 다양한 노포들을 많이 다녀보고 있는데 이번 포스트에서는 점심 메뉴가 아닌 저녁 메뉴를 소개해 드릴
damduck01.com
초계국수
종로계림닭도리탕의 초계국수가 나왔습니다. 반찬으로는 열무김치와 냉면 무 두 가지가 나오고 식초와 겨자는 취향에 따라 넣어 먹으라고 따로 가져다주셨습니다. 그리고 국수 부족하면 더 먹으라면서 국수도 따로 챙겨주시고 새로 나온 메뉴 반응을 좀 보고 있다면서 리뷰 써 주면 음료를 준다고 하셔서 전 사이다도 받았습니다. 어차피 전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때문에 이렇게 포스팅할 거였으니까요. 😁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그래서 종로계림닭도리탕의 여름 신메뉴인 초계국수는 어땠는지 이야기해 보면 상추와 오이가 들어 있고 시원한 살얼음이 잔뜩 올라가 고 가운에 푸짐하게 올라가 있는 닭고기양도 만족스럽습니다. 일단 첫 느낌은 좋습니다. 국물이 너무 적어 보인다 싶긴 하지만 밑에 충분히 들어 있고 살얼음까지 녹으니까 국물양이 절대 적지 않습니다.
제가 느낌 종로계림닭도리탕의 초계국수는 담백합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맛있고 시원합니다. 양은 너무 많고요. 기본만 먹어도 배가 부른데 따로 챙겨주신 면 남기는 건 아니다 싶어 따로 남은 면까지 다 챙겨 먹으니까 배가 터질 거 같습니다.
그럼에도 국물까지 싹 비웠는데 처음에는 배가 불러서 국물은 남길까 싶었는데 조금씩 먹다 보니까 결국 다 먹게 되더라고요. 앞으로 더 무더워질 여름 종종 찾게 될 거 같은 종로계림닭도리탕의 초계국수였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